보도자료

보도자료-내용
[보도자료]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어린이중국어한자지도사(2급) 준비 과정 운영
관리자 2019-05-31 14:46:40   |   조회 378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어린이중국어한자지도사(2) 준비 과정 운영

다문화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 수강료 전액무료

- 프라임칼리지 다문화 배경 학습자 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마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학장 이관용/ 이하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허브과정에서 오는 31일까지 다문화 배경 학습자를 대상으로 어린이중국어한자지도사(2) 준비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중국어한자지도사(2)’은 유아와 어린이의 발달 단계에 따른 중국어·한자 지도 방법을 소개하고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국공립대학평생교육원협의회가 마련한 민간자격증이다.

 

프라임칼리지 어린이중국어한자지도사(2) 준비 과정어린이중국어한자 지도 원리와 방법 어린이 중국어한자 교수법 미취학 어린이를 위한 중국어 한자지도 1·2 초등 어린이를 위한 중국어 한자지도 1·2로 총 6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문화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무료이다. 수강신청은 오는 31일까지이며,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허브 홈페이지(hub.knou.ac.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다문화인 증빙 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교육 과정은 831일까지 운영되며, 학습 기간 중 전체 학습 분량의 80% 이상 수강 시 프라임칼리지학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본 과정 이외에도 다문화 배경 학습자와 북한이탈주민의 고등교육 수학역량과 직업자립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며, 하반기에는 다문화인들 및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교육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문화 학습자를 위한 글쓰기 과정, 취업준비특강, 예비대학 과정 등을 무료로 진행할 계획에 있다.

 

--

 


   이 전 다 음 목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