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내용
[보도자료]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다문화가족과 일반인 대상 '한국어능력시험 준비 과정" 운영
관리자 2019-07-05 11:14:44   |   조회 617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

다문화가족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준비 과정 운영

다문화가족 및 일반인 누구나 신청가능, 수강료 전액무료

- 프라임칼리지 다문화 배경 학습자 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마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학장 이관용/ 이하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허브과정에서 오는 31일까지 다문화 배경 학습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능력시험 준비 과정(TOPIK)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와 외국인에게 한국어 학습 방향을 제시하고, 한국어 보급 확대를 목적으로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국가자격이다.

 

프라임칼리지 한국어능력시험 준비 과정은 직업(국내 거주 외국인들의 한국 비자 취득 시, 이주 노동자들의 취업 시), 학문(다문화가정 자녀, 귀국 자녀, 외국인 유학생들의 국내 대학 진학 시) 등 학습자의 목적을 고려하여 과목을 구성했다. TOPIK II 읽기(중급) TOPIK II 읽기(고급) TOPIK II 듣기(중급) TOPIK II 듣기(고급) TOPIK II 쓰기(1) TOPIK II 쓰기(2)로 총 6과목이다.

 

다문화가족 및 일반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무료이다. 수강신청은 오는 31일까지이며,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허브 홈페이지(hub.knou.ac.kr)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허브대학(02-3668-44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 과정은 1031일까지 운영되며, 학습 기간 중 전체 학습 분량의 80% 이상 수강 시 프라임칼리지 학장명의의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이관용 학장은 다문화가족이 급증하는 가운데 그들의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돕고자 한국어능력시험 준비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라며 프라임칼리지는 국내 유일 국립 원격대학의 평생 교육 기관으로, 늘어나는 다문화가족들의 교육 희망사다리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라임칼리지는 본 과정 이외에도 다문화 배경 학습자와 북한이탈주민의 고등교육 수학역량과 직업자립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다문화인과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교육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문화 학습자를 위한 글쓰기 과정, 취업준비특강, 예비대학 과정 등을 무료로 진행할 계획에 있다.

 

--

 


   이 전 다 음 목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