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내용
[보도자료]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다문화학생 및 탈북학생 예비대학과정 운영
관리자 2019-11-22 15:37:58   |   조회 444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

다문화 및 탈북 학습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문화학생예비대학과정, 탈북학생예비대학과정 운영

다문화가족 및 일반인 누구나 신청가능, 수강료 전액무료

프라임칼리지 다문화 배경 학습자 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마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학장 이관용/ 이하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허브과정에서 오는 121일부터 31일까지 다문화 학습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문화학생 예비대학 과정’, ‘탈북학생 예비대학 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다문화학생 예비대학 과정’, ‘탈북학생 예비대학 과정은 다문화 학생과 북한이탈주민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을 돕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다문화학생 예비대학 과정은 대학생활 안내 기초학습지원 및 학습방법 학과 및 진로정보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탈북학생 예비대학 과정은 대학생활 안내 학습방법 및 기초학습 지원 진로 및 학습설계로 구성되어 있다.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무료이다. 수강신청은 오는 1231일까지이며, 프라임칼리지 평생교육허브 홈페이지(hub.knou.ac.kr)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허브대학(02-3668-44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 과정은 1215일부202026일까지 운영되며, 습 기간 중 전체 학습 분량의 80% 이상 수강 시 프라임칼리지학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한편, 프라임칼리지는 다문화가족이 급증하는 가운데 그들의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돕고자, 다문화 배경 학습자와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이 전 다 음 목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