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전체 카테고리

제목 강의 도중 Explorer 오류로 인터넷창이 종료됩니다.
인터넷 Explorer 사용 중 불필요한 오류 메시지로 인해 오작동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기는 어렵지만 주로 사용 중인 컴퓨터의 사양과 일시적인 컴퓨터의 작업에 의한 부하 또는 네트워크 속도, 운영체제 오류 등의 이유로 오작동이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만약 사용이 불편할 정도로 오작동이 반복적으로 발생을 한다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이를 제어(거)하는 설정방법 및 레지스트리 값입니다.
  ① 내 컴퓨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악성 스크립트에 의한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를 실행하여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의 항목에서 아래와 같이 해당 부분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시스템 복원, 복구를 해야 합니다.
 ② 동영상 실행시 Internet Explorer 오류가 발생하면서 인터넷 창이 모두 종료되는 증상 또는 동영상 실행 시 오류는 발생하지 않으나 인터넷 창이 모두 종료되는 증상은 사용중인 미디어 플레이어 프로그램과 코덱 프로그램간 충돌로 발생하는 문제로 [내컴퓨터], [프로그램추가/제거] 화면에서 설치되어 있는 통합코덱을 삭제하고, 재부팅하여 사용하시면 해결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