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조직

학장님 인사말

  • "안녕하십니까? 프라임칼리지에 들어오신 학습자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의 프라임칼리지(Prime College)는 미래지향적 고등평생교육의 새로운 모델로 학위과정과 비학위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새로운 교육조직입니다.


"프라임(Prime)"이라는 말의 속뜻은 '최고의'라는 의미와 함께 '전성기' 혹은 '준비하다, 도약하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저희 프라임칼리지는 최고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청년, 중장년 그리고 노년에 이르는 전 생애에 걸친 고등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여러분들이 새로운 인생의 전성기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현재 프라임칼리지에서는 학위과정으로 선취업⦁후진학과정인 서비스경영, 회계금융, 메카트로닉스, 산업공학 전공을 개설하고 있으며, 비학위과정으로 재직자들이 직업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재직자기초과정, 중장년의 인생 후반기를 지원하는 평생교육과정,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양강좌 및 북한 이탈주민과 다문화 학습자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방송대학 재학생의 학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학점과정을 개설하여 9~12학점까지 졸업이수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를 위한 연계전공 교과목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프라임칼리지는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허브대학으로서 타평생교육기관과의 교육협력 네트워크 및 개방교육자원(OER : Open Educational Resources)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고등평생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육학자인 달로즈(Daloz)는 학습을 여정에 비유한 바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 최고의 교수진과 최고의 학습자가 만날 수 있는 프라임칼리지에서 앎을 위한 새로운 여정을 기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속에서 성장과 발전이 이루어지리라 믿습니다.


프라임칼리지학장 라선아